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 복통 배가스 변비 처방약 (폴락스산 4그램, 포리부틴정 150mg)

728x90
반응형

주말 지나고 월요일 아침에 아이가  배가 아프다고 하네요...

음...월요병인건가..어른들처럼..ㅋㅋ 잠시 생각을 했지만 배가 불편하면 힘드니 소아과를 방문했습니다.

 

소아과 선생님께서 장 소리가 나쁘지는 않는데 배에 가스가 많이 찬것 같다고 말씀하시네요.

스트레스성일 수도 있다고...???

울 둘째 스트레스 받는일 있나...ㅜㅜ 아무튼 약4일치 처방해 주셨고 하루이틀 먹고 나은것같아도 4일치 다먹으라고 하시네요. 

 

처방받은 약은 포리부틴정 150mg 그리고 폴락스산 4그램 입니다.

▶포리부틴정 150mg : 위장운동조절 및 진경제, 경련을 억제하고 위장관 운동을 정상화 시킨다.

▶폴락스산 4그램 : 변비약, 완화제 (백색의 가루로 과일향)

 

포리부틴정 150mg은 1회 1정, 1일 3정 복용합니다.

 

폴락스산 4그램은 1일 1포 복용하네요.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얀색 설탕가루 같아요. 컵에 부어서 물을 타보려고 합니다. 

 

찬물을 부었는데도 섞어주니 잘 녹더라구요. 

 

약간 불투명한 색으로 변신..포카리스웨트같아요.

 

아이가 꿀꺽 꿀꺽 마셔주길 바랬지만...아이는 한모금 마시고 과자먹고...한모금 마시고 과자먹고...

왜그러는 걸까요... 달콤한 과일향도 아닌..오묘한 향이고 맛도 밍밍하고..조금 이상한가봐요.

어쨌든 처방받은 약 4일치 먹고 불편한 배가 깨끗하게 낫기를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