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초등학생 코로나 확진 증상 약처방

728x90
반응형

지난주 어느 날 아이가 몸이 춥다고 하더라고요. 열을 재어보니 37.3 정도의 미열만 나고 있어서 따뜻하게 해 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음날 학교 갈 준비를 다하고 혹시나 다시 열을 재어보니 37.9도인 거예요...

등교는 못할 거 같아서 담임선생님께 말씀드리고 병원으로 갔습니다.

 

이비인후과 코로나 독감 동시 검사 

이비인후과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대기환자수.... 기다리고 기다려서 진료를 보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다시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고 학생들은 독감도 많으니 독감과 코로나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습니다. 두 가지를 한 번에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대신 코로나 검사는 무료이지만 독감 검사비용 25000원은 발생한다고 하셨습니다. 코에만 한번 찔러서 검사는 끝났어요.

솔직히 코로나도 독감도 전혀 의심을 하지는 않은 상태였고 늘 비염이 심했던 아이라 비염 때문에 열이 나는 거로만 생각했었어요. 검사 후 진료실 안에서 잠시 대기하는데 간호사 선생님께서 오셔서 작은 목소리로 코로나 양성 나왔어요... 하시네요.

뜨아.....

 

초등학생 코로나 약 처방

소아과가 아닌 이비인후과라 그런지 초등학생인데도 약이 많이 처방되었고 죄다 알약으로 주셨네요. 저희 큰아이는 아직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해서 약사님께 깨물거나 쪼개서 먹어도 되냐고 물으니 된다고 하셨어요.

처방받은 약들은 

1. 코대원 포르테 시럽 ㅡ 진해거담제, 기침감기약

2. 뮤코 다인 캡슐 200mg ㅡ 진해거담제, 기침감기약

3. 로노펜정 ㅡ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4. 트라몰정 325mg ㅡ 기타 진통제

5. 레보 티 잘 정 ㅡ 항히스타민, 항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가려움, 두드러기

6. 크라멘틴정 375mg ㅡ 페니실린계 항생제, 세균에 의한 감염증에 사용

이렇게 6가지입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지만 중복되는 것들도 있어서 중복되는 두 가지는 제가 아이 증상 봐서 임의적으로 빼고 먹이기도 했네요. 그리고 4일째부터는 컨디션 많이 회복되어 약국 약사님께 전화로 아이가 증상이 많이 나아졌는데 약을 중단해도 되냐고 물어보니 항생제는 계속 먹어주라고 하시네요. 다른 약들은 증상 없으면 중단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초등학생 코로나 증상

초등학교 6학년 저희 아이의 경우 증상은 확진받기 전날은 몸이 자꾸 춥다고 이야기를 했었고 코로나 확진받고 온날부터 열이 조금씩 오르더니 밤에는 39.6도의 고열까지 났습니다. 그리고 침 삼킬 때는 오히려 목이 그렇게 아프지는 않은데 기침이 날 때마다 목이 너무너무 아프다고 했네요. 그리고 비염 때문에 코는 막혀있고 가래 섞인 기침을 가끔 했지만 입맛이 없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열은 이틀 정도 38도가 계속 이어지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처지지 않고 컨디션은 그럭저럭 괜찮아서 핸드폰으로 유튜브 보다가 게임도 하다가 그렇게 방에서 지내더라고요.

4일째부터는 90프로 컨디션을 되찾았는지 자꾸 거실로 나오고 싶어 하고 지루해했습니다. 걸걸한 기침은 간간히 했네요.

 

코로나로 7일간 격리 후  4일지나고 나서 검사한 키트입니다.

그리고 아이 학교에서 수련회가 있어서 수련회 가기 전날 자가진단키트 검사 후 사진을 찍어서 담임선생님께 전송을 해야 하는데 아이는 코로나 격리 후 4일이 지난 상태여서 굳이 검사를 안 해도 되긴 하는데 받아왔길래 한번 해 보았습니다.

정말 두줄이 나오더라고요. 이게 전염성은 없는 죽은(?) 바이러스 인가 싶어요. 어쨌든 저희 가족은 이제 다 같이 생활하는 중인데 더 이상 감염자는 없는 걸로 봐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일날 학교 선생님께 코로나 확진 사실을 알리니 선생님께서 자가진단 들어가서 방역기관통보내역 등록을 해달라고 하셨어요. 확진일을 입력하면 학교 등교 가능일이 자동으로 뜨더라고요. 7일간은 사진처럼 등교중지라고 뜨더니 격리 다음날은 등교 가능으로 저절로 바뀌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아이가 학교에 가는 날에도 따로 제출할 서류도 없었어요.

아마도 전산으로 다 처리가 되어서 그런 듯합니다.

 

다시 학교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심상치 않게 나오고 있고 독감도 유행하고 있다 하니 평상시와 조금 다른 증상이 있다 하면 

코로나 독감 동시 검사 가능하다니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