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일 교육동영상(22년 7월1일 이후 신청자) 상한액과 하한액

728x90
반응형

처음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서는 무조건 관할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7일 후 1차 실업인정 교육을 온라인으로 미리 수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수강한 후 임시저장을 꼭 해줍니다. 그리고 잊지 말고 1차 실업인정 당일날 제출 버튼을 눌러서 전송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일이라도 웬만하면 오전에 전송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문제가 있으면 반려되어었을때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차 실업인정일 교육 동영상 수강하는 방법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3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저는 간편 인증 중 카카오 인증으로 했습니다. 간편 인증은 30분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할 건지 물어보기에 영상을 시청하시다가 자리를 뜨면 곤란합니다.

메인화면에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스마트 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헷갈리지 마시고 무조건 '1차 실업인정일 교육' 동영상을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갑자기 제가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서 한 시간 동안 시청을 했습니다.(아까운 내시간..) 1차때는 1차 실업인정교육 영상만 인정이 됩니다.

한시간동안 영상을 보고 나면 100% 학습 완료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실업인정 정보에서 계좌번호 등록하고 통장사본 첨부해줍니다. 실업 크레디트 신청 여부 선택, 근로내역, 산재 수급, 취업 내역을 잘 읽어보시고 체크란에 예, 아니오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취업활동에서는 구직활동 내역 '없음' 클릭 , 구직 외 활동사항 '있음'
과정명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선택 후 검색 버튼 클릭 → 1차 실업인정일 교육 동영상 선택 →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 '구직활동' 선택 → 임시저장(1회만 클릭) → 다음 단계로 → 작성내용 확인 → 제출(전송) 버튼 클릭

임시저장을 해두었다가 실업인정 당일에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문자나 카톡이 발송됩니다.
그 이후 취업희망카드는 1차 실업인정일 이후 우편 발송된다고 하네요.

당일에 전송하면 나의 민원신청에 1건이라고 뜨네요.

실업급여가 지급되기 전까지는 계속 심사 중으로 뜨더라고요. 그날 밤까지도 심사 중이 뜨니 괜히 불안했는데 보완이나 반려가 뜨지 않은 이상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보완이나 반려라면 그날 바로 담당자님께 전화가 올 거예요.

그리고 실업급여지급이 완료되고 실업인정 내역이 뜨길래 살펴보니 1차는 8일입니다. 당연히 지급액은 적습니다.
실업인 정일수와 구직급여 산출내역, 지급액, 그리고 다음 실업인 정일도 알려주네요.

실업급여 상한액과 하한액

실업급여는 상한액과 하한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 근로자의 경우 이 전 직장에서 1일 근로시간이 8시간 이상이었다면 상한액은 66000원이고 하한액은 60120입니다.
단, 1일 근로시간이 4시간 이하였다면 하한액이 30060입니다.
이 부분도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